선전 패션위크 2025 봄·여름 컬렉션이 10월 18일부터 26일까지 선전만 완샹청(萬象城)과 선전 런차이(人才)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패션위크에서는 30개 오리지널 디자인 브랜드와 40여 명의 디자이너가 새로운 시즌 글로벌 패션을 출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IP 분야인 FASHION WOW는 VOGUE의 최고 패션 IP인 FORCES OF FASHION(FOF)과 손잡고 선전에서 미래 패션 파워를 공동으로 탐구할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번 패션위크가 무형문화유산 활성화와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선전 패션위크와 무형문화유산'의 고전 작품을 전시한다는 점이다. 10월은 중국-프랑스 환경의 달인 만큼 선전 패션위크는 '중국-프랑스 패션 약속: 만물 재생을 위한 지속 가능한 패션 예술 계획' 포럼과 '블루 호라이즌 전시회' 등 일련의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패션위크는 계속해서 온라인 디지털 주문 플랫폼을 최적화하고 여러 오리지널 디자이너 클러스터를 연결하며 현장에서 브랜드 주문 박람회를 개최하고 공동으로 '클러스터 주문 박람회'를 구축한다.
선전시 의류산업협회의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선전에는 2,500여 개의 의류 회사가 있으며 직원은 30만 명, 패션 디자이너는 2만 명에 달하고 연간 매출은 2,700억위안에 이른 것으로 전해졌다. 선전 패션위크는 선전 패션 산업의 발전을 첨단 기술화, 창의성 다원화, 패션 제품 트랜드화, 국제 브랜드화 방향으로 촉진하고 있다.
사진 출처: 선전 패션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