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출처: 선전시 바오안구
선전시 바오안구에서는 '글로벌 문명 이니셔티브'에 따라 외국 친구를 대상으로 '바오안에서 문명 교류·상호 학습을 하자'는 초청을 하여 외국 친구들이 8월부터 10월까지 두 달간 바오안의 매력을 경험하게 할 계획이다. 첫 번째 오프라인 활동은 8월 9일에 시작되었다.
활동은 총 4개의 코스로 나뉜다. 첫 번째 코스에서는 바오안 도시계획 전시관, 환러강완(歡樂港灣), 선전-중산 고속도로, 하이상차이훙(海上彩虹)호 크루즈를 둘러보며 도시의 활력을 느낀다. 두 번째 코스에서는 펑황(鳳凰)고촌, 칭핑(清平)고허, 숭강(松崗)후포(琥珀)성 등을 방문하고 사징(沙井) 굴을 맛보며 무형문화유산에 대해 알아본다.
사진 출처: 선전시 바오안구
세 번째 코스에서는 인스타360, 바오안 저고도 경제 산업 공공 서비스센터, 바오안 UAV 시스템 응용 테스트 기지, 노동자 박물관을 방문하여 산업계 혁신을 느껴본다. 네 번째 코스에서는 신시대문명실천센터, 완취(灣區) 국제교류센터, 하이구이섬(海歸島), 국제전시센터를 방문하여 자원봉사 체험을 한다.
사진 출처: 선전시 바오안구
선전의 전신인 바오안은 한때 '해상 실크로드'의 고대 수로가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곳으로 선전-홍콩 문화의 원천이다. 바오안은 웨강아오(粵港澳,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의 핵심 지역에 위치하며 선전의 산업대구(大區), 경제대구, 인구대구이다. 또한 공항, 컨벤션센터, 선전-중산 고속도로 선전 입출구가 모두 바오안에 있다.
사진 출처: 선전시 바오안구
각국의 미래와 운명이 밀접하게 서로 연결되는 오늘날, 다양한 문명 간의 포용과 공존, 교류와 상호 학습은 인류 사회의 현대화를 촉진하고 세계 문명을 번영시키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바오안은 문화 분야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갈망하는 선전에 매우 중요한 일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