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선전시 정부
선전에서 단오절 보내려는 사람, 이런 행사를 놓치지 말자
출처: GD TODAY
작성일: 2024-06-09 12:06

6월 8일부터 10일까지는 단오절 연휴이다. 이번 단오절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 선전으로 와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보자!

6월 7일부터 8일까지 2024년 웨강아오(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선전-난아오南澳) 해상 용주 경기가 다펑(大鵬) 신구 난아오 웨량(月亮)만 해역에서 개최된다. 이때 대만구 곳곳에서는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무형문화재전시회, 먹거리 장터 등의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여러분께서 경기와 유람에 참여하시는 것을 환영한다.

1.jpeg

사진 출처: 선전 특구보(特區報)

6월 10일, '깊은 사랑(深愛)·공동 발전(共進)' 2024 웨강아오 용주 초청 경기가 푸톈(福田) 신저우허(新洲河)의 퉁촹후이(同創彙) 구간에서 개최되며 광둥, 홍콩, 마카오에서 온 12개 용주팀이 4라운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용주 경기를 보러 가고 싶은 사람들은 '선전수이우(深圳水務)' 위챗 공식 계정과 '선전 수문 여행 지도(深圳水文旅地圖)' 미니 프로그램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또 8일부터 10일까지 푸톈 신저우 퉁촹후이 북광장에서는 단오 장터가 열릴 예정이다. 단오 장터에는 단오민속체험구역, 궈차오(國潮, 애국 소비)단오전시구역 등이 설치되어 난탕욕, 궈차오한푸, 쑥부케 DIY, 궈차오향낭, 용주밥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2.png

사진 출처: 푸톈(福田) 문화체육센터 위챗 공식 계정

선전에 와서 단오를 쇠면 선전 현지의 특색이 있는 쫑즈를 맛볼 수 있다. 난아오 성게 쫑즈는 단가(疍家)음식문화의 대표적인 것으로,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성게 쫑즈의 가장 중요한 재료인 보라색 성게는 다펑만(大鵬灣) 해역의 특산물이다.

3.jpeg

사진 출처: 선전 상보(商報)

또한 단오 연휴 기간 선전의 관광지인 진슈중화(錦繡中華)에서는 묘족(苗族)의 용주 축제, 묘룡(苗龍) 퍼레이드, 단오 용선 경주, 단오 친자(親子) 전통놀이체험 등 행사를 진행하여 전통 풍습을 재현한다. 이 외에도 국풍 NPC 인터랙티브, 100인 한푸(漢服) 퍼레이드, 궈차오 화푸(華服)쇼 등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4.jpeg

사진: 선전 진슈중화(錦繡中華) 민속촌


-
Baidu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