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 저녁, 선전 패션위크 2024 가을/겨울 컬렉션 개막 쇼가 선전 환락하이안(歡樂海岸) 쇼장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자유의 도시’를 주제로 영감을 얻은 EITIE 아이터아이(愛特愛)는 브랜드 VIMAGE와 협력하여 시청각 축제를 선사했다.
이번 패션위크 개막식에서 선전 패션위크는 국제 최고 패션 미디어인 콘데나스트미디어그룹(Condé Nast Media Group)과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 앞으로 Condé Nast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산하의 IP 프로젝트를 선전에 소개하고 국제적으로 유명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업계 엘리트 및 미디어의 참여를 유도하여 선전은 물론 중국의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국제 최고의 패션계와 협업 및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패션위크에서는 징둥(京東)복식, 더우인(抖音) 전자상거래, 콰이서우(快手) 등 전자상거래 및 콘텐츠 소셜네트워크 플랫폼과 긴밀하게 연계하여 선전 패션위크의 '전자상거래 카니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한 쇼핑 옵션과 고품질의 소비 경험을 제공한다.
선전 패션위크의 '하이라이트'인 '디지털 주문 박람회'는 현지 상업 브랜드를 결합하고 2024 추동 주문 박람회의 기회를 활용해 업계의 디지털 변혁 요구를 깊이 연구하고 온라인 디지털 주문 플랫폼을 최적화하며 여러 독창적인 디자이너 클러스터와 함께 ‘클러스터 주문 박람회’를 구축했다.
이번 패션위크는 9일간 진행되며 전국 40여 개 브랜드와 디자이너가 제품 출시 쇼를 선보이고 백여 차례의 주제 전시회, 포럼, 대회, 그리고 패션 문화 창의, 패션 소비 등 활동들이 개최될 예정이다.
사진 출처: 양청(羊城)만보, 선전 패션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