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꽃바다가 조용히 펼쳐지고 바우히니아(Bauhinia variegata L.) 꽃잎이 날리며 황화풍령목(Handroanthus chrysanthus <Jacq.>)이 가지 전체에 핀다. 3월에 접어드는 선전의 봄은 생기가 넘치는 화사한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다.
도시의 중심축에는 1만 송이에 가까운 해바라기가 3,200㎡ 규모의 황금색 밭을 형성해 도시에 화사함을 더한다.
장소: 푸톈(福田)구 시민센터 남쪽 광장 - 시민 꽃밭
지하철: 시민센터역 F출구, 컨벤션센터역 B출구
버스: 다중화(大中華)국제광장 북역, 정보허브빌딩역
튤립이 지면 셴후(仙湖)식물원의 새빨간 샤쯔화(蝦子花, Woodfordia fruticosa<Linn.>Kurz.)꽃이 다시 인기를 끄는데 가지마다 붉은 꽃이 가득 피어 많은 새들이 꿀을 찾아 모여든다.
장소: 셴후식물원 화석삼림광장
지하철: 2호선(8호선) 셴후로역 C출구
셴후식물원의 튤립 구경시기를 놓쳐도 네덜란드 화훼마을은 놓치지 말자! 정문에서 분수광장까지 도보 이동 후 우회전하면 풍차 잔디밭에 활짝 피어난 튤립을 볼 수 있다.
장소: 난산(南山) 네덜란드 화훼마을
교통: 지하철 1호선 B출구에서 도보로 1.4km 이동
바오안(寶安)공원 담장 곳곳에 풍성하게 활짝 핀 주홍빛 포장화(炮仗花)가 늘어져 마치 축제장의 폭죽처럼 보인다.
교통: 버스를 타고 ‘바오안공원 서문’역, ‘바오안신촌’역에서 하차,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선i공원(深i公園)’ 미니프로그램을 통해 사전에 공원 주차장을 예약하시기를 바란다.
윈둥(雲動)공원에 들어서면 황화풍령목(黃花風鈴木) 꽃이 눈에 띈다. 윈루(雲麓)공원, 윈보(雲波)공원, 뉴자오룽(牛角龍) 사구(社區)공원, 핑산(坪山) 어린이 공원에도 노란색과 보라색 풍령목이 활짝 피었다.
윈루(雲麓)공원
윈보(雲波)공원
뉴자오룽(牛角龍) 사구(社區)공원
옌톈(鹽田)밍주뤼랑(明珠綠廊)공원에는 바우히니아(宮粉紫荊)가 낭만을 더하고 있다. 공원 산책로 양쪽에는 바우히니아 수백 그루가 꽃을 피워 핑크색 복도를 형성했다.
교통: 8호선 옌톈로역 H1 출구로 나와 도보로 약 1.1km 이동
사진 출처: 선전파부(發布), 메리(美麗)선전, 싱푸(幸福)푸톈, 메이하오(美好)옌톈, 핑산구 도시관리·종합법집행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