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시각 1월 9일 새벽,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세계가전전시회(CES 2024)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했다. 200여 개 선전 기업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였다.
사진 출처: 선전 위성 TV선스(深視) 뉴스
CES에 참가하는 중국 전시기업 수는 1,100개가 넘었으며 그중 약 1/5이 선전 기업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중TCL은 중국 브랜드 중 가장 큰 전시 공간을 차지하고 스마트 단말기와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의 23개 품종의 120여 개 제품을 전시했으며 세계 최대 QD-Mini LED 대형 스크린 TV 양산의 시작을 공표했다.
사진 출처: 선전 위성 TV선스(深視) 뉴스
AR 분야에 중점을 두고 선전에 본사를 둔 최첨단 스타트업 회사인 레이냐오(雷鳥)혁신회사는 CES 2024에서 레이냐오 X2 Lite, 레이냐오 X2, 레이냐오 Air2 및 레이냐오 Air Plus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선보인 제품들은 퀄컴 AR1 플랫폼의 세계 최초 풀컬러 AR 안경을 탑재한 제품으로 ChatGPT가 내장되어 있어 내비게이션, 번역, 정보 안내가 가능해 제품을 시험해보려는 전시업체들이 끊임없이 찾아왔다.
사진 출처: 선전 위성 TV선스(深視) 뉴스
선전시 화바오(華寶) 신에너지유한회사는 「타임」 연례 최우수 발명상을 받은 빛 충전 화성 로봇을 공개했다. 화바오 신에너지 마켓 브랜드 매니저 왕쉐자(王雪佳)는 “빛 충전 화성 로봇의 하이라이트는 자동으로 광원을 찾아 태양에너지를 저장해 전기에너지로 변환할 수 있다는 점이며 야외생활에서뿐만아니라 가정용 전기 공급 장치 및 비상용 전기 공급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 선전 위성 TV선스(深視) 뉴스
1967년부터 시작한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로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가전전시회로 글로벌과학기술 트렌드의 '풍향계'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4,000여 개의 기술 제조사가 참여해 13만 명이 넘는 참가자를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