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nzhen_대한민국 > 뉴스 > 특집보도 > 공원도시 선전 > 자연공원
선전시 난산구에 위치하고 있는 탕랑산 교외 공원은 2002년에 설립되었고 약 10㎢의 면적을 보유하고 있다. 해발 430미터의 최고봉인 탕랑딩(塘朗顶)에서 멀리 홍콩을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전도 내려다볼 수 있다. 탕랑산 교외 공원은 번화한 대도시인 선전의 천연 녹색 보호벽이라 할 수 있다.
동식물 자원이 풍부하고 삼림 피복률이 87%에 달하며 알소필라 스피눌로사(Alsophila spinulosa), 브레이니아 인시그니스(Brainea insignis), 아쿠이라리아 시넨시스(Aquilaria sinensis), 황금털원숭이고사리(Cibotium barometz) 등 7과 7속 7종의 중국 국가 중점 보호 식물을 포함해 약 600여 종의 식물이 있다.
관광 코스:
현재 공원에는 총 길이가 약 16km가 된 8개의 주요 등산로가 건설되어 있으며 메이린산(梅林山) 공원과 연결되어 있어서 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등산지가 되었다.
지무거(极目阁, 극목각) 등산로는 4.5km로 정상까지 약 60분 소요된다.
약 1.7km에 달하는 리윈(荔云) 등산로에는 계단이 설치되어 있어서 하이킹 코스로 제격이다.
선윈구(深云谷, 심운곡) 관광지에 있는 러산징(乐山径, 낙산경), 추이주징(翠竹径, 취죽경), 차샹징(茶香径, 다향경), 샹스징(相思径, 상사경), 샹장징(香樟径, 향장경), 펑황징(凤凰径,봉황경) 등 6개 등산로의 총 길이는 약 9.6km이다.
탕랑산의 정점으로서의 탕랑딩에 서면 멀리 홍콩을 조망할 수 있으며 가까이 선전을 내려다볼 수도 있다. 또한 탕랑딩에서 뤄후(罗湖), 푸톈(福田), 난산(南山), 첸하이(前海), 바오안(宝安), 시리(西丽), 룽화(龙华) 등 구역을 둘러볼 수 있으며 산과 바다, 도시가 서로 어우러지는 선전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공원 남쪽 기슭에 위치한 선윈구 관광지는 2021년 12월에 건설 완료 및 개장되었으며 약 443ha의 부지에 선윈광장(深云广场, 심운광장), 6개의 등산로, 3개의 계곡 등 테마 구역으로 나뉘어 있다.
타오위엔춘(桃源村, 도원촌) 지하철역-D입구에서 500m, 도보 약 8분.
중국어 위치: 深圳市南山区龙珠大道龙珠六路51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