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시 셴후식물원은 뤄후(羅湖) 롄탕(蓮塘)에 위치하며 면적은 668헥타르에 달하며 다양한 종류의 전문 식물원 24개와 아름다운 명소 및 산책로가 있지만, 면적이 넓어 관광객들이 식물원을 둘러볼 때마다 체력적 한계를 느낀다.
시민과 관광객에게 더욱 편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7월 27일부터 셴후식물원 둘레길을 시범 운영한다. 둘레길 총 길이는 8.79km이며, 셴후식물원 주요 명소에는 거의 셔틀버스 정류장이 있다.
식물원 셔틀버스는 셴후식물원 남문과 북문에서 출발하여 야오위안(藥園), 란성팅(攬勝亭), 몐즈(緬梔)북카페, 량이팅(兩宜亭), 쒀뤄후(桫欏湖), 훙파스(弘法寺), 뤄한숭위안(羅漢松園), 펀징위안(盆景園), 둬러우위안(多肉園), 루팅샹두(蘆汀鄉渡), 스이쿵차오(十一孔橋)를 지나 셴후식물원 남문과 북문으로 도착한다.
식물원 셔틀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하며 배차 간격은 10~30분이다. 티켓 요금은 10위안이며 발권 당일 여러 번 이용할 수 있다. 시민과 관광객은 '셴후식물원 환위안관광셴(環園觀光線, 둘레길 코스)'의 각 정류장 표지판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미니 프로그램에서 '선전 버스 여행(深巴出行)'을 검색하여 '셴후식물원 둘레길 코스'를 검색해 온라인으로 전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출처: 뤄후파부(羅湖發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