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전 다펑신구(大鵬新區) 난아오에 위치한 시충 국제 다크나이트 커뮤니티는 반딧불이 구경 시즌을 맞이했다.
시충 국제 다크나이트 커뮤니티
시충 국제 다크나이트 커뮤니티의 반딧불이들은 매년 5월부터 7월의 19:30-21:00에 활발하게 활동한다. 해가 진 후, 녹음으로 우거진 시충의 강변 도로를 거닐다 보면 이 매력적인 꼬마 요정들을 만날 수 있다.
시충 국제 다크나이트 커뮤니티는 2023년 5월 국제 다크나이트협회(IDA) 인증을 성공적으로 통과해 중국 최초, 아시아에서는 두 번째 국제 다크나이트 커뮤니티가 되었다. 조명 개선 및 기타 조치를 통해 시충 국제 다크나이트 커뮤니티의 암야 환경과 생태 환경은 크게 향상되었으며 반딧불 개체수도 크게 증가했다.
사진 출처: 남방일보
반딧불이는 일반적으로 생태환경이 좋은 풀숲 등 지역에 서식하므로 방문객들은 반딧불이를 구경할 때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긴 옷과 긴 바지를 입고, 독사에 물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풀숲에는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 동시에 반딧불이의 생활환경이 오염되지 않도록 절대 살충제, 모기퇴치제 등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사진 출처: 남방일보
시충에 오면 반딧불이 구경 외에도 모래와 파도를 밟을 수 있고 가장 아름다운 구름다리를 걸을 수 있으며 해상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할 수 있고 천문관에서 별을 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식사 시간에는 현지 흰다리새우, 성게볶음밥, 야오지(窯雞) 등 현지 특색이 있는 음식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올여름에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반딧불이와 별구경을 하러 시충에 놀러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