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바삼림공원은 선전시 바오안(寶安)구와 광밍(光明)구에 걸쳐 있으며 총면적은 348.94헥타르에 달한다. 공원의 꽃바다를 거닐면 마치 아름다운 '프로방스' 비경에 들어간 듯하다.
우즈바공원 동문으로 들어가서 그린웨이를 따라 약 1km 정도 직진하면 휴게소 뒤편에 보랏빛 버들마편초(Verbena bonariensis L.)가 산허리 곳곳에 피어 있다.
꽃바다를 구경한 후 잔교를 따라 되돌아오다 보면 습지에 핀 수련 몇 송이를 볼 수 있다.
그린웨이 옆 잔디밭 경사면을 오르면 2024 선전 월계화 구경·바오안 전시장이 보인다. 빨강, 노랑, 분홍, 하양 등 수만 송이의 월계화와 링난(嶺南) 정원 풍격의 포장로, 정자, 곡랑(曲廊) 등 구조물이 어우러져 독특한 풍미를 선사한다.
걷다 지치면 월계화 군락지 옆에 있는 중국식 정자에 들러 반대편에 있는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을 구경하며 쉴 수 있다.
공원은 또한 ‘어린이들의 천국’이다. 벚꽃 그네, 그물망 놀이터, 승마 등 유료 놀이시설이 많고 휴식 공간을 위한 그늘막 텐트와 먹거리도 판매해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다.
쑹윈(松韻)빌딩은 우즈바공원의 랜드마크 건축물이다. 건물 옥상에서는 주변 도시 풍경을 조망할 수 있고 또 황홀한 일몰도 볼 수 있다.
공원 방문객은 지하철을 타면 인근 지하철까지 이동할 수 있는데, 그중 6호선을 타면 궁밍(公明)광장, 수톈푸(薯田埔), 허수이커우(合水口)역 등 지하철역에서 내려 버스나 택시로 환승하면 된다. 자가용으로 이동 시 주차 공간이 넉넉한 우즈바동문을 검색하고 오기를 바란다.
사진 출처: i유(遊)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