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웨강아오 대만구 꽃 전시회가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선전시 비자산(筆架山, 스포츠)공원, 롄화산(蓮花山)공원(주 전시장), 샹미후(香蜜湖)·쓰지화구(四季花穀)(부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꽃 전시회의 전시 면적은 38,000㎡이 넘고 주제꽃은 델피니움(Delphinium grandiflorum L.)이며 최초로 붉은색 델피니움을 전시할 예정이다.
비자산(스포츠)공원과 롄화산공원 두 주 전시장에는 기업정원, 완취(灣區)정원, 도시정원, 미니화원, 대학생화원, 꽃 전시회장 등 6개 전시 구역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기업정원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우루과이, 호주, 중국 등 5개국 유명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담당했으며 세계 최첨단 디자인 이념과 원예 기술을 선보인다. 완취정원은 홍콩, 마카오, 광저우(廣州), 중산(中山), 선전, 헝친웨아오(橫琴粵澳)심층협력구가 조성했으며 대만구 도시의 특징과 스타일을 보여준다. 도시정원은 선전 11개 행정구가 공동으로 조성했으며 각 구(區)의 특징과 스타일을 선보인다.
12개의 미니화원은 도시의 다양한 녹지공간의 조경 구축 및 활용에 참고 자료를 제공하고 대학생화원은 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승한 작품들을 전시하며 꽃 전시회장은 꽃을 매개로 국내외 유명 원예 제품 육종가, 공급업자, 유통업자를 한자리에 모은다.
샹미후·쓰지화구 분회장은 주로 주제꽃인 델피니움에 초점을 맞추고 '장자·소요유'를 결합하여 '부야오(扶搖), 화시(花溪), 스이판화(詩意繁花)화원, 웨이시(未晞)꽃시장'이라는 4대 전시 구역을 조성하여 꽃을 감상하고 구매하려는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 밖에도 꽃 전시회 기간 완취(灣區) 자연생활 모임, 제1회 천연상품 쇼핑의 날, 공동건축화원 원유회, 화자오제(花朝節, 꽃의 생일을 기념하는 축제), 푸드 페스티벌 등 행사도 함께 펼쳐진다.
사진 출처: 선전시 도시관리·종합법집행국, 선전시 공원관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