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 혁신, 공유 미래’를 주제로 한 2024 선전 글로벌 투자 콘퍼런스가 12월 6일 선전 국제컨벤션센터(푸톈福田)에서 개최된다.
11월 29일, 선전시 정부 뉴스 사무소는 2024 선전 글로벌 투자 콘퍼런스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 출처: 선전파부發布)
이번 콘퍼런스에는 세계 500대 기업, 다국적 기업, 중앙기업 (중앙정부가 괸리하는 국유기업), 국영기업, 중국 500대 기업, 상장 기업, 유니콘 기업, 업계 선도 기업의 고위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현재 주 회의장 행사 참여 인원은 800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참여 기업과 기관은 700개가 넘으며 그중 세계 500대 기업과 다국적 기업은 200개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유럽, 아시아, 미주 등 35개 국가와 지역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여러 활동을 통해 대화와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여 국제 및 국내 참가자를 유치했다. 선전시 이외의 1,000여 개 기업 고위 관계자들이 오전에 개최되는 일련의 활동과 오후에 개최되는 주 회의장 활동에 참가 신청을 했으며 그중 외국자본기업의 비율은 삼분의 일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처음으로 시리즈 주제 투자 콘퍼런스 활동을 개최하는데, 차세대 전자 정보, 저고도 경제 공간, 스마트 네트워크 자동차 및 고성능 소재, 인공지능 의약 및 의료기기, 비즈니스와 문화 관광, 금융, 해양, 유니콘 기업 등 9개 분야에서 업계의 영향력 있는 기업인, 과학자, 전문가를 초청해 산업 발전 동향과 투자 기회에 대해 심도 있는 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출처: 선전파부發布
선전 도시적 매력을 충분히 보여주기 위해 이번 투자 콘퍼런스에서는 특별히 투자 점검 세션을 마련하고 12개 투자 점검 노선을 신중하게 설계했으며 다펑(大鵬) 신구, 선산(深汕)특별협력구, 첸하이(前海)협력구를 포함한 각 구(區)에서는 모두 특색 있는 방문 노선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