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차례의 경쟁을 거쳐 중국 선전 창업경진대회 제8회 국제대회 해외 대회에서 예선에 진출한 241명의 국제 창업자들이 172개의 혁신 프로젝트를 가지고 11월 23일에 선전에 도착했다. 26일부터 27일까지 7대 산업 분야 결승이 바오안(寶安)구, 룽강(龍崗)구, 룽화(龍華)구, 광밍(光明)구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사진 출처: 선전특구보(特區報)
이번 대회는 선전시의 ‘20+8’ 전략적 신흥 산업과 미래 산업 발전 수요를 중심으로 차세대 전자정보, 디지털 및 패션, 첨단 장비 제조, 친환경 저탄소, 신소재, 생물 의약 및 건강, 해양 경제 등 7대 산업 분야로 진행된다. 10월 중순부터 전 세계 12개국에서 13개 해외 예선이 치러졌으며 총 3,518개의 프로젝트와 4,261명이 참여해 최종적으로 182개 프로젝트가 7대 산업 분야 결승에 진출했다.
사진 출처: 선전특구보(特區報)
이번 대회에서는 또한 ‘Fly with Shenzhen’ 국제 인재 활동 주간이 열려 다채로운 도시 탐방 활동을 통해 국제 창업자들이 선전의 ‘기술 혁신 도시, 청춘 활력 도시, 산·해 생태 도시, 미식·주거 환경 우수 도시’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룽강구에서는 ‘혁신 룽강’ 투융자 도킹, 산업과 금융을 연결하는 교류 등 활동을 개최하여 프로젝트가 룽강구에 정착하도록 촉진했으며 바오안구에서는 고급 장비 제조, 친환경 저탄소, 해양 경제 분야에 맞춘 프로젝트 추진회와 우수 프로젝트 정착을 위한 매칭 회의가 열렸다.
사진 출처: 선전특구보(特區報)
광밍구에서는 생물 의약 및 건강, 신소재 산업을 중심으로 국제 참가자들이 광밍구의 관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룽화구에서는 참가자들이 미래 도시 전시관, 다랑(大浪) 패션 타운, 인싱(銀星)과학기술원 등을 방문해 룽화의 발전 과정, 계획 건설, 산업 계획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대회 일정에 따라 7대 산업 분야에서 상위 3개 프로젝트는 총결승에 진출하며 21개 진출 프로젝트는 11월 29일 홍콩 중문대학교(선전)에서 최종 우승을 향한 도전을 벌일 예정이다.
사진 출처: 선전특구보(特區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