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 난팡일보미디어그룹(南方報業傳媒集團) 난팡신문망가 주최한 숏폼 글로벌 공모 행사 ‘나의 광둥 이야기’가 공식적으로 개최되었다. 금일부터 10월 15일까지 광둥을 알고 이해하고 사랑하는 내국인(홍콩, 마카오, 대만 포함), 해외화교화인 및 외국인은 ‘창작 DNA’를 발휘하고 ‘진정한 사랑’필터를 사용하여 본인과 광둥 사이의 ‘쌍방향 질주(雙向奔赴)’이야기를 영상으로 기록하여 응모하기 바란다.
이번 행사의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다. 제출된 쇼트 클립 작품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광둥’, ‘나와 광둥의 이야기’, ‘광둥에서의 생활’, ‘내가 광둥에서 발견한 이야기’등을 주제로 하는 6분 이내의 작품이어야 한다. 또한 해당 작품의 언어와 장르는 제한 없고 형식은 마이크로필름, 특집 인터뷰,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창의적인 쇼트 클립 등 모두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종 우수작품상 10명, 우수작품추천상 20명, 인기작품상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상금은 각각 10,000위안/인, 5,000위안/인 및 2,000위안/인이다.
공모 기간 응모 작품은 동시에 방영된다. 행사 시작 후 주제에 부합하는 작품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newsgd.com/mygdstory)를 통해 공개되며 우수 작품은 광둥성 선전시 주요 미디어 뉴미디어 플랫폼, 야외 대형 스크린, 해외 관련 사이트와 온라인 SNS를 통해 방영된다. 공모 및 선정이 마친 후, 11월에는 특별공유회를 개최하여 오프라인에서 수상작을 상영할 예정이다.
행사는 공식 웹 사이트와 틱톡(抖音)화제 두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는 난팡사이트, 웨쉐시 클라이언트(粵學習客戶端), 난팡영문사이트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행사 공식 페이지에 작품을 업로드하거나 틱톡 플랫폼에 쇼트 클립을 게시하고 해시태그에 ‘#웨파이웨중이(粵拍粵鍾意)’ 및 @난팡사이트(南方網)를 추가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