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 중양절이 다가오면서 공항 익스프레스 1주년을 맞이하기 위해 선전공항 익스프레스는 ‘노인 공항 무료 픽업’ 서비스와 ‘공항버스 대기 노인 전용 구역’의 사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선전은 중국 최초로 ‘동반자 없는 노인’을 위한 항공 서비스를 공항버스와 공항 터미널까지 확장하는 도시가 되었다.
선전 도착 후 공항버스를 타야 하는 60세 이상 노인은 사전에 전화로 예약하면 제한없이 무료 픽업 서비스와 무료 승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시민들은 ‘0755-23459684’로 전화하여 선전공항 익스프레스 노인 무료 픽업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선전공항 익스프레스는 앞으로 공식계정과 미니 프로그램 등 더 많은 예약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예약 신청은 해당 항공편의 예상 도착 시간 120분 전까지 완료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약이 완료되면 비행기가 도착한 후 직원이 공항 터미널 도착장으로 이동하여 노인을 맞이할 것이다. 픽업 후 신속하게 공항 고속버스 매표소로 인도하고, 무료 승차권을 프린트하여 공항버스에 승차하도록 할 것이다.
차량 출발 후 직원은 노인 픽업자에게 연락하여 차량 번호, 출발 시간, 예상 도착 시간 및 연락처를 알리고, 노인 픽업자는 필요에 따라 언제나 전화로 차량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버스 앞줄에 노인을 위한 전용 좌석이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운전기사는 운행 중 언제든지 노인의 상황을 살필 수 있다. 목적지에 도착한 후 운전기사는 픽업자와 노인 하차를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