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선전시 정부
선전시 9월 1일부터 중국 최초로 배리어 프리 도시 건설 법안 시행
출처: Newsgd.com
작성일: 2021-09-02 14:09

공공 주택 및 상업용 주택에는 배리어 프리 주택이 포함되어야 하고 안내견 공공 장소 출입이 가능해야 하며, 주차장에 배리어 프리 주차 공간을 추가해야 한다. 선전시 장애인 연합회에서 전하는 소식에 따르면 ‘선전 경제특구 배리어 프리 도시 건설에 관한 규정’(이하 ‘규정’이라 함)이 오늘부터 공식적으로 시행된다. '규정'은 중국 최초의 배리어 프리 도시 건설 법안으로 최초로 배리어 프리 도시의 개념을 제시하였다.

2009년 선전시는 중국에서 가장 먼저 ‘선전시 배리어 프리 환경 조례’를 공포했으며 그후에‘배리어 프리 도시 건설’을 제안했다. 2018년 ‘선전시 배리어 프리 도시 건설 실행 계획’이 발표되어 시행되었고, 2020년에 ‘선전 경제특구 배리어 프리 건설 규정(개정 초안)’이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배리어 프리 도시를 건설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2021년 6월 29일에는 제7차 선전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제2차 회의에서 ‘선전 경제특구 배리어 프리 도시 건설 조례’가 통과되었다. 2021년 9월 1일‘선전 경제 특별구 배리어 프리 도시 건설 조례’는 정식으로 시행되며 선전시의‘사랑이 있고 장애가 없다’라는 도시 건설에 법적으로 보장해 준다.

그동안 선전시의 배리어 프리 도시 발전은 배리어 프리 환경 조성에서 배리어 프리 도시 건설에 이르기까지, 장애인 단체를 위한 법 제정으로부터 장애인, 노인, 어린이, 임산부, 부상자 및 환자 등을 입법적으로 보장하고, 무장애 하드웨어 시설 마련에서 무장애 하드웨어와 정보 서비스를 결합한 배리어 프리 도시 건설에 이르기까지 발전을 거듭해 왔다. 선전시는 배리어 프리˙스마트 도시를 건설하기 위한 법률의 새로운 장을 열고 문화이념, 기구 환경, 시스템 규칙 등 여러 차원에서 접근하여 장애인들이 생활, 취업, 취학 등 모든 면에서 즉시적으로 안내를 받고 장애를 해소하며 비장애인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장애인, 노인, 임산부, 부상자 및 환자 등 사람들의 성취감, 만족감, 행복감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있다.

微信图片_20210902112407.png

微信图片_20210902141636_副本.jpg

시민들이 무장애 시설을 이용하는 장면. 그림은 선전시 장애인연합회 제공.


-
Baidu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