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절(2월 24일)에는 선전시 어디로 놀러 갈까? 등불 감상, 등불 수수께끼 맞히기, 한푸(漢服) 투어 공연……선전 등불축제 기간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자!
사진 출처: 선전특구보
샹미(香蜜)공원 등불축제
오늘부터 2월 28일까지 선전 샹미공원에서는 꽃등축제가 열린다. 등불축제는 중국의 전통 춘절 문화를 주제로 하여 꽃, 새, 상서로운 동물, 용 등 길상 요소를 트렌딩한 방식으로 재배치한다.
사진 출처: 싱푸푸톈(幸福福田)
링잔중신청(領展中心城) 원소절 행사
오늘부터 2월 28일까지 푸톈 링잔중신청은 '춘절을 맞아 복 받기'라는 신년 테마 전시회를 개최하며 2월 24일부터 25일까지 원소절 등불 수수께끼 맞히기 행사도 개최한다. 등불 수수께끼 맞히기에 참여하고 선물도 받자!
사진 출처: 싱푸푸톈(幸福福田)
싱허(星河) COCO Park
푸톈 싱허 COCO Park에서는 동북 지역 요소를 활용하여 동북 지역의 등불축제 시장을 조성했는데, 전통탕화(糖畫, 설탕으로 만든 그림), 탕후루, 수제 등불 등 다양한 무형문화재를 감상하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진 출처: 싱푸푸톈(幸福福田)
다메이사(大梅沙)
선전시 옌톈(鹽田)구 다메이사 해변공원에서는 원소절 당일 오후 3시에 한푸(漢服) 입고 공원 거닐기 행사가 열린다.
난터우(南頭)고성
둥근 달이 뜨는 원소절에 '국가급 야간 문화 관광 소비 클러스터'로 선정된 난터우고성을 어찌 가보지 않을 수 있을까? 원소절 당일 난터우고성 링간(靈感)광장으로 가서 원소절 등불축제를 관람하자!
사진 출처: 난터우(南頭)고성
광밍(光明)구 문화관 광장
원소절 당일 광명구 문화관 광장에서 민속문화 묘회(廟會)가 개최된다. 주민들은 한푸를 입고 묘회에 참석해 함께 등불을 감상하고 수수께끼를 맞히며 무형문화재 시장을 돌아보고 전통 프로젝트 순회공연을 관람하며 무형문화유산 기예 체험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중국 전통문화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사진 출처: 광밍원티퉁(文體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