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쪽 겨울은 뜨거운 차를 마시며 눈을 감상하는 계절이지만 선전에는 꽃이 가득 피었다. 부겐빌리아가 도심을 장식하고 카폭이 뜨겁게 피어났으며 국화 전시회도 곧 열릴 예정이다. 이번 겨울 선전의 꽃구경 안내를 살펴보자!
부겐빌리아
부겐빌리아는 선전시 시화로, 꽃이 사계절 내내 피고 겨울에는 특히 화려하게 핀다. 분홍, 보라, 빨강, 노랑, 하양 등 다양한 색이 어우러져 도시를 더욱 시적으로 만든다.
최고의 관람 장소: 셴후(仙湖)식물원 수이성위안(水生園), 롄화산(蓮花山)공원 류슈위안(毓秀園), 부겐빌리아 계곡공원, 위안보위안(園博園)
카폭
카폭의 화기는 매년 10월부터 12월까지 지속된다. 분홍색 꽃이 구름처럼 퍼져 선전의 거리를 부드럽게 장식한다.
최고의 관람 장소: 관란(觀瀾)강 습지공원, 롄화산공원, 리샹(荔香)공원, 룽화(龍華)구 왕후이(望輝)로(1km에 달하는 카폭 꽃길)
분홍트럼펫나무(Handroanthus impetiginosus)
12월부터 다음 해 3월까지 분홍트럼펫나무는 종 모양의 꽃과 로맨틱한 자홍색 꽃잎으로 도시를 장식한다. 꽃들이 가지에 모여 마치 동그란 수국처럼 풍성하게 피고 바람에 흔들리면 자주색 풍령처럼 보인다.
최고의 관람 장소: 선전만 하이펑윈둥(海風運動)공원, 후하이중신허(後海中心河)공원, 룽화(龍華)문화광장, 난산(南山)공관 남쪽거리
아프리카 튤립나무(Spathodea campanulata Beauv)
큰 꽃들이 화려하게 피고 오렌지색에서 붉은색으로 변하며 불꽃처럼 순차적으로 피어나 겨울에 열정적인 색감을 더해 준다.
최고의 관람 장소: 롄화산공원, 선전만공원, 훙후(洪湖)공원, 둥후(東湖)공원
월계(月季)
‘꽃 중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월계는 풍부한 색상과 진한 꽃향기로 선전공원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낸다.
최고의 관람 장소: 첸하이(前海)석공원, 런민(人民)공원, 샹미(香蜜)공원 월계원
이외에도 몇 곳의 '비밀 정원'을 놓치지 말자!
롄화산공원
부겐빌리아, 카폭, 홍화양제차 등 다양한 꽃들이 함께 피어나는 롄화산공원은 선전에서 가장 대표적인 꽃구경 명소이다.
둥후공원
매년 겨울마다 국화 전시회를 열며 백여 종의 국화가 화려하게 피어 있다.
샹미공원
월계꽃 바다와 포장화(炮仗花)로 유명하며 1월 중순에서 2월 초가 최적의 관람기이다. 정원 내 웨딩홀 주변에는 아름다운 월계꽃 바다가 숨겨져 있다.
푸톈메이위안(福田梅園)
1월 중순에서 3월 초까지 매화가 피어나 선전에 강남의 시적인 풍경을 더한다.
다채로운 꽃들로 특별한 겨울 로맨스를 펼치는 선전, 이 꽃의 도시에서 겨울의 이색적인 따뜻함을 느껴보자.
사진 출처: 두터(讀特)뉴스, 메이리(美麗)선전, 푸톈청스(福田城事)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