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전시 선산특별협력구 고역도 허우문 바다 전망 구간이 전면 개통되었다.
과거 고역도는 경제및문화 교류의 중요한 통로였다. 난웨(南粵) 고역도라고도 불리는 광둥성 고역도는 1913년 이전에 광둥성에서 문서 전달, 물품 운송, 인적 왕래의 통로를 가리킨다.
선산특별협력구 지역의 고역도는 난웨 고역도의 일부로 차오산(潮汕)과 광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통로이다.
고역도 복원 과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재료는 노새와 말이 산 위로 운반한 것이었다.
고역도 허우먼 바다 전망 구간은쓰마링(駟馬嶺) 마을에서 시작하여 동쪽의 자오몐산(朝面山) 마을까지 이어지며 총길이는 약 4.2km, 최고 고도는 230m이다. 길을 따라 정자, 모조 목재 벤치, 안내표지판 등이 설치되어 있고 산행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으며 산과 바다의 풍경, 야외등산, 대중과학교육, 전원풍경, 역사유적 등이 어우러진 특색 있는 바다 전망 도로이다.
길을 따라 멋진 경관을감상할수있을뿐더러 산 정상까지 오른후 허우먼 해안선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발밑에는 푸른 산이 있고 저멀리에는 높은 빌딩이 있어 산과 바다, 도시의 웅장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현재까지 선산특별협력구의 등산로와 산책로의 총길이는 30km이며 둥두링(東都嶺)코스, 솽공링(雙宮嶺)코스, 리터우산(黎頭山)코스, 왕궁산(王公山)코스,쟈오링(角嶺)코스가 있다. 그중에는 복원 및 연결 코스 4.2km도 포함된다.앞으로선산특별협력구는 계속하여 4.8km의 고역도 복원 및 연결 코스를 정비하고 13.5km의야외 산책로 건설을 완료할 예정이다.
사진 출처: 선전Plus, 선산도시관리종합법집행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