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가 이어져 '슈퍼 골든위크' 효과를 형성했다. 선전 주요 명승지에서는 관광 소비 시장을 활성화하도록 다양한 관광 상품을 출시하였다.
선전환러구(歡樂穀)와 미니월드에서 함께 조성한 세계 최초 미니월드 IP 트렌디 테마존이 국경절 연휴 기간에 개장할 예정이다. '미니 월드·어드벤처 마운틴'은 35,000㎡ 규모의 오프라인 실제 배경 공원에 미니롄멍따마오셴(미니연맹대모험) 이야기를 중심으로 미멍(迷萌)타운, 어드벤처 트라이브, 플라워 랜드, 스크리밍 정글 등 4개 테마 구역을 조성한다.
선전스졔즈촹(世界之窗)에서는 제5회 국제거리예술축제를 알차게 기획했다. 세계 최고의 거리 예술가 100여 명을 초대해 방문객에게 다양하고 흥미로운 거리 예술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일 130회에 달하는 세계 각지의 멋진 공연과 10여 가지의 매력적인 프로그램이 개최되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휴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진슈중화(錦繡中華)민속촌 풍경구에서는 스릴 넘치는 묘기쇼, 56개 민족 환영식, 섬서성 북부 추수 축제, 중추절 천등제, 별빛 불야성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테마 활동인 ‘민족 곡예 축제’를 마련했다. 스릴 넘치는 스피드 카 묘기, 다양한 민족 특색 행사, 아름답고 낭만적인 중추절 등불 축제, 32만㎡에 달하는 등불 축제 등을 통해 관광객들은 순간에 역사 속으로 들어가 하루 만에 중국 전역을 여행할 수 있다.
선전야생동물원에서는 ‘국보급 동물 축제’를 선보인다. 자이언트 판다, 황금 원숭이, 코끼리, 얼룩말, 기린, 호랑이꼬리여우원숭이, 캥거루 등 전 세계 국보급 동물들이 각자의 멋을 뽐낼 예정이다.
하이상톈위안(海上田園)풍경구에서는 '선전의 밤·하이상톈위안 궈차오(國潮) 빛과 그림자 불야성' 테마 조명쇼를 선보인다. 풍경구에는 당풍(唐风, 당나라 양식) 불야성, 시적 선전, 연꽃 선녀, 아바타 마법의 숲, 궈차오 등롱 등 특별 테마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황금연휴 동안 칭칭스졔(青青世界)에서는 중추절 등불 수수께끼 맞추기와 축복기도 및 소원 빌기, 한푸(漢服, 중국 한족漢族의 전통의상) 체험 등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포토존 촬영 인터랙티브 행사, 4대 트랜스포머 인터랙티브 퍼포먼스, 미니 중국 국기 증증 등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새롭게 기획한 '판도라의 판타지 정글 나이트' 야간 투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출처: 선전특구보(特區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