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곳곳을 걸어가면서 현지 풍습을 느껴볼 뿐만 아니라 도시와 더 깊은 연대감을 강화할 수 있으므로 최근 시티 워크(city walk)는 관광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다.
그럼, 선전에서 도시 워크를 하고 싶다면 어디로 가면 좋을까?
난터우(南頭)고성
난터우고성은 역사를 기반으로 다문화를 가지고 있는 창의적인 도시 구역이다.
관란(觀瀾)고허
관란고허는 현재 선전에서 유일하게 완벽하게 보존된 시장 거리로 ‘선전 근대 민속문화 1위의 거리’로도 알려져 있다.
우퉁(梧桐)산
우퉁산에는 샤오우퉁(小梧桐), 더우푸터우(豆腐頭), 다우퉁(大梧桐)이라고 불리는 주요 봉우리 3개가 우뚝 서 있는데 그 중 다우퉁은 ‘선전 제1봉’으로 알려져 있다.
선전중신(中心)공원
선전중신공원은 선전 시내에 위치하여 있는 녹지이다. 시티 워크 때 이곳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다.
선전만 그린웨이
선전만 그린웨이는 선전에서 가장 산책하기 좋은 해변 산책로 중 하나이다. 선전만 그린웨이는 동쪽의 푸톈(福田)에서 시작해 서쪽의 난산(南山) 서커우(蛇口)까지 이어지며 왼쪽에는 푸른 파도가 넘실거리는 바다가 있고 오른쪽에는 푸르름한 공원이 있다.
핑안(平安)금융센터
핑안금융센터는 선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선전시 랜드마크 건축물 중 하나이다. 이곳에서 선전시를 바라보면 절로 선전시의 웅장함이 느껴진다.
사진 출처: 싱푸푸톈, 촹신난산, 메이리선전, 난터우고성, 관란고허, 선전이원훼이, 우퉁산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