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은 여행을 떠나기 딱 좋은 시기이다. 선전시 다펑(大鵬)구로 와 꽃구경도 하고 산책, 등산, 하이킹 등도 즐겨보자!
난아오(南澳) 중심 구역에 위치한 하이베이(海貝)만-서자(佘嚇)만 구간 그린웨이는 총길이 약 3.5km로 북쪽의 하이베이만 백사장에서 시작하여 남쪽의 서자만까지 이어지며 샤치사(下企沙) 부두, 마얼다이푸(馬爾代夫) 백사장, 난아오웨량(南澳月亮)만 광장, 웨량만솽융(亮灣雙擁) 부두를 연결한다.
그린웨이의 시작점인 바다전망대에서 하이베이만과 주변의 독특하고 특색있는 민박, 호텔 건물들을 조망할 수 있고 다펑 신구의 아름다운 생태 경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뤄구(鑼鼓)산은 다펑구의 중심 지역에 위치하며 동쪽으로는 다펑숴청(大鵬所城)의 짙은 역사적 정취을 느끼고 다채로운 자오창웨이(較場尾) 해안 민박 관광지를 조망할 수 있으며 서쪽으로는 다펑 신구의 발전세와 활력을 느낄 수 있으며 남쪽으로는 멀리 치냥(七娘)산을 마주하고 있다.
중신진사완(中信金沙灣) 펑페이(鵬飛)공원은 진사만 핵심 구역에 있으며 레저, 모임, 소풍, 자연보호 과학 보급 등 활동과 체험을 통합한 곳으로 가족 나들이에 안성맞춤이다.
다펑 신구 쿠이진링(葵湧金嶺)로에 위치한 허탕(禾塘)산 그린웨이는 하천을 따라 조성한 종합적인 그린웨이이다. 하천을 따라 가면 물가 잔도, 정자, 전망대 등 명소로 이어진다.
신다허무탕(新大河禾塘)습지공원은 난아오(南澳)가도 비둥(碧東)로와 난아오신동(南澳新東)로 교차로에서 남쪽으로 50m 떨어져 있으며 선전에서 유일하게 맹그로브숲과 붙어있고 맹그로브의 자연 성장을 연구할 수 있는 습지공원이다. 공원의 주요 명소로는 핑크뮬리 꽃밭, 조류 관찰 정자, 몽돌 해변, 강가 그린웨이 등이 있다.
베이광바이사(壩光白沙)만공원은 부지면적 16만㎡으로 비쟈(筆架)산을 등지고 다야(大亞)만을 마주하고 있어 산과 바다의 풍경이 수려하며 1.6km 길이의 해안선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전망대에서 떼를 지어 물고기를 잡는 백로의 멋진 모습을 내려다볼 수 있다.
옌자오(鹽灶)마을은 고대 다펑바광(大鵬壩光)사구(社區, 커뮤니티)에 있는 오래된 객가마을이다. ‘옌자오(제염소)’라는 이름에는 과거 선전 소금 생산 역사가 기록되어 있다. 이 마을에은 또한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보존이 잘 되어있고 가장 오랜 수령을 자랑하는 천연 헤리티에라 리토랄리스 드라이안드(Heritiera littoralis Dryand.) 고목 군집이 있다.
사진 출처: i유(遊)선전